본문 바로가기

소설쓰기

4: 애쉬, 마야네 집

흠. 오늘은 feel 받아서 좀 길게 써봤습니다. 재미있게 보시고 언제든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😘😘😘

 

4: 애쉬, 마야네 집

 

"잠깐 앉아있어. 내가 핫초코 해줄게."

 

마야는 부엌 가상화면 속에서 기본 핫초코 레시피를 변형한 다음, 곧바로 실행시켰다. 로봇 팔이 분주하게 움직이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했다.

날 반가워하는 것 같지는 않았지만, 그렇다고 싫어하는 것 같지도 않았다. 마야의 얼굴에는 아무런 감정도 없어 보였다. 내가 지금 혼란스러워한다는 걸 알고 있었는지, 마야는 나 화 안 났어."라고." 말했다. 속으로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. 마야는 본래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을뿐더러, 표현을 하더라도, 화났다, 안 화났다로 표현을 하곤 했다. 화가 안 났다는 건 좋은 의미였다. 적어도, 우리가 멀어지기 전까지는 그랬다.

 

", 마셔."

 

어느새 다 만들어진 핫초코가 내 눈 앞에 놓이게 되었다. 하얀 김이 솔솔 올라오고 있었다. 내가 약간 멈칫하자 마야는 "나 화 안 났는데도......"라고......" 하면서 입 꼬리를 살짝 올렸다. 나도 살짝 미소를 지으면서 핫초코를 한 입 마셨다. 진하면서도 커피처럼 약간 썼다. 딱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다. 몇 년이 지나도 그 애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레시피를 아직도 기억하고 있었다. 나도 모르게 입술이 위로 스윽, 올라갔다. 핫초코를 한 입 더 마셨다.

 

"가출한 거야?"

마야가 정적을 깼다.

나는 머그잔에 고개를 파묻은 채로 고개를 끄덕였다. 이렇게 맛있는 핫초코를 마시는 건 정말 오랜만이었다. , 사실상 로봇이 만들었지만.

 

마야가 다시 물어왔다.

"뭐 때문에?"

"잔소리."

마야의 눈이 커졌다.

"너도 잔소리 들어?"

! 하고 웃음이 나오면서 긴장이 정말히 풀렸다.

 

마야는 삐진 듯한 표정을 지었다.

"? 뭐가 그렇게 웃긴데?"

"당연히 잔소리 듣지, 그럼 안 듣냐?"

"아니, 너네 엄마 완전 착하시잖아. 들어봤자 얼마나 듣겠어."

"웃기시네. 남 앞에서만 그렇게 하는 거야. 나한테는 얼마나 잔소리하고 소리지르시는데. 착한 건 너희 엄마고. 맨날 너한테 맛있는 거 사주시고, 원하는 옷도 다 사주시잖아."

이번엔 마야가 웃었다.

"저기요, 뭔가 착각을 하시는 것 같은데요, 저희 엄마는 맨날 그런 것 만 사주지, ~때 저한테 칭찬 같은 건 안 하시거든요?"

언제 멀어졌냐는 듯이 우리는 깔깔대며 웃고 있었다. 지난 몇 년 동안 이 정도로 행복했던 적은 없었던 것 같다.

 

그때, 현관문에서 주인님, 안녕하세요?’ 하는 소리가 들리더니 곧 마야의 엄마가 방으로 들어오셨다.

 

"마야, 공부 안 하고 뭐해. 너 수학숙제는 다 했어--"

이 말을 하시면서 마야의 엄마는 나와 눈이 마주쳤다. 매우 놀란 표정이었다. 다행스럽게도 캐리어는 못 본 듯했다..

 

"어어, 애쉬니?"

나는 들고 있던 머그잔을 놓고 꾸벅 인사했다.

", 안녕하세요? , 방해되신다면 지금 갈게요."

"아니야 아니야. 오랜만에 왔는데 좀 더 놀다가."

", ……. 실례하겠습니다."

"아냐 아냐, 놀다가!"

 

말은 그렇게 하셨지만 마야의 엄마는 마야에게 '너 나중에 보자. 죽을 줄 알아.'라는.' 눈빛을 보냈다. 순간적으로 나는 데자뷔를 느꼈다.

 

"마야, 나 잠깐 화장실 좀 갔다 올게."

 

화장실로 뛰어갔다. 그 눈빛. 두 눈을 꼭 감아도 계속 머릿속에서 생생하게 떠올랐다. 2살 때,살때, 케이크가 망가졌을 때 잔소리한 엄마의 금색 눈빛과 똑같았다. 그냥 비슷한 게 아니라 완전히 똑같았다. 마야 엄마의 눈 색깔은 검은색이고 우리 엄마는 옅은 갈색이다. 하지만 그 순간만 큼에는 마야 엄마와 내 엄마의 눈빛이 같았다. 눈치채지 못할 만큼 아주 잠깐이었지만 분명히 둘의 눈은 금색으로 변했었다.

 

아니야, 내가 잘못 본 걸 거야. 그럴 리가 없어. 정신 차려 애쉬! 그저 네가 상상한 것뿐이야!’

 

심호흡을 하고 화장실에서 나오는데 거실에서 목소리가 들렸다.

"친하지도 않으면서 초대는 왜 한 거야? 그렇게 할 일이 없어? 놀지만 말고 제발 공부 좀 해라 공부!"

나는 그 자리에서 얼어붙고 말았다. 마야가 이번만 봐달라고,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지 않냐고, 말했다. 내가 이유 없이 찾아온 건데, 마야는 그런 날 보호해주고 있었다.

 

"변명하지 마!. 이게 다 너를 위해서 하는 말이야. 몇 년만 더 있으면 너희는 친했던 안 친했던 경쟁자가 될 거야. 괜히 상처 받지 말고 지금 당장 인연을 끊으란 말이야. 어차피 애쉬는 널 오래전에 버렸어. , 지금부터 1시간 줄게. 어떻게든 해결해."

이 말 안에는 해결하지 않으면 너는 큰 일어날 거야.’라는.’ 라는 메시지가 담겨있었다.

 

나는 아무것도 못 들은 척 다시 마야의 방으로 들어갔다. 핫초코는 반도 못 마신 채로 식어버려 있었다.

머릿속이 복잡했다. 내가 마야와 아직 친할 때, 엄마가 똑같은 이야기를 해주셨다. 어떻게 기억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방금 마야 엄마가 한 말과 거의 겹쳤다. 어차피 애쉬는 널 오래전에 버렸어 대신 넌 이미 마야를 버렸어라고 한 것 빼고는 토씨 하나도 틀리지 않게 말이다. 금색 눈빛, 같은 말. 순간 무서운 생각이 떠올랐지만 곧바로 난 그 생각을 버렸다.

 

5분 정도가 지나자 마야가 들어왔다. 눈시울이 붉어져있었다.

 

저기 애쉬, 내가 할 말이 좀 있어. 우리 있잖아……

 

갑자기 아이디어가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다.

 

"마야, 미안해. 정말 정말 미안해. 나 다시 집에 가봐야 할 것 같아. 진짜로 미안해."

 

나는 애써 웃음을 지어 보였다. 그리고 전속력으로 집으로 뛰어갔다. 캐리어를 두고 왔다는 건 집에 도착해서야 겨우 생각이 났다. 하지만 그건 중요하지 않았다. 나에게는 캐리어보다 훨씬 중요한 일이 있었다.

 

출처: 구글이미지

 

'소설쓰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6: 다이어리의 내용  (5) 2020.11.08
5: 애쉬, 엄마의 다이어리  (2) 2020.11.05
3. 애쉬, 가출  (5) 2020.10.09
2. 애쉬, 20년 전으로.  (12) 2020.09.25
소설 업데이트 - 1. 애쉬, 3024년  (1) 2020.09.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