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어떻게 하면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까...

*한숨*

  오늘도 제대로 공부한 것이 하나도 없다. 온라인 수업도 1.5배속 들어서 여유가 조금씩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부에 매진하는 나의 모습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가 없었다.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수학 다 잡겠다면서 문제집을 3번씩 풀고 인강도 열심히 듣고 알아서 공부 잘했었는데... 무엇 때문에 다시 방황하고 있는 걸까.

 

  엄마가 motemote 10분 플래너도 사주셨는데 계획만 세워놓고 끝까지 다 실천하는 날이 없다. 나의 계획이 더 구체적이어야 하는 걸까? '어디 어디까지 풀어야겠다', 하고 페이지 쪽수까지 다 적어놓고 시간도 어느 정도 잡아 놓는데.

 

  그냥 내가 문제인 것 같기도 하다. 공부를 잘하겠다는 열정은 3개월 정도 지속되다가 진짜 감쪽같이 사라져 버렸다. 이번에는 수학을 90점대로 올리겠다고 다짐은 하면서도 수학에 올인하지 않는다. 그냥 하루 몇 장씩 끄적거리다가 하루가 다 가버린다. 안 그래도 오늘 엄마가 마트가 신 틈을 타서 그동안 보고 싶었던 유튜브 영상들을 여러 개 시청했다. 그리고 아몬드 쿠키도 해 먹었다. 원래는 허락 없이 주방과 식재료는 건드리면 안 되는 건데 ㅠㅠ

 

  벌써 잘 시간이 다 돼가는데 다이어리에 식단도 기록을 하지 않았고 내일 계획도 세워놓지 않았다. 이러다 블로그도 조금 하다가 관두게 되는 것이 아닐지.. 마음이 불편하다.